충남 청양 청양유, 다름은 틀린 것이 아니에요!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2024.06.12  (수) 17:55:47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청양=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남 청양군 청양유치원(원장 강선숙)은 11일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문화 이해 교육은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유아의 다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다문화 이해 교육은 간단한 마술을 시작으로 다름에서 오는 차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 교육에 중점을 뒀으며 유아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 복화술 공연을 연이어 감상했다.



다문화에 대한 편견 없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아랫마을에서 온 두루미’공연은 유아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동물을 활용해 유아와 함께 호흡하며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다문화에 대한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행돼 더욱 의미가 깊었다.



다문화 이해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은 “두루미가 생긴 게 다르다고 놀림 받는 게 너무 슬펐어요. 다른 것은 틀린 게 아니래요.”등 소감을 전하며 그 어느 때 보다도 더욱 밝게 웃어 보였다.



이번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고 다름을 이해하고 소중히 생각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