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안내

시청 방문 또는 위택스로 신청 가능, 소득금액이 없어도 반드시 신고 필요

2024.04.02  (화) 22:27:51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4월1~30일까지를 ‘2023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으로 지정·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2023년 12월말 결산 법인은 해당 기간 내에 귀속된 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하며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의 경우에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둘 이상의 시‧군‧구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법인은 각 사업장의 안분율에 따라 각 지자체별로 따로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며 안분을 하지 않고 하나의 지방자치단체에만 신고할 경우 나머지 사업장에 대해서는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된다.



한편 올해부터는 납부할 세액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법인의 세액에 대해 일부분할납부가 가능하며 내국법인의 사업연도 소득에 대한 세율이 과세표준 구간별로 0.1%씩 인하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는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전자 신고하거나 시청 세무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고할 수 있다.



계룡시 관계자는 “납세자가 차질 없이 신고·납부를 이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홍보에 나설 예정”이라며 “4월 마지막 주는 신고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니 그 이전에 신고·납부할 것”을 당부했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세무과 부과팀 042-840-2763에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