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도민 경제적 안정·성장 위해 힘 모으자”

충남도 내 신협 이사장 간담회 참석해 협력 방안 모색

2023.11.23  (목) 17:06:00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내포=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도내 신협에 도민들의 경제적 안정과 성장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도는 김 지사가 23일 아산 지역 식당에서 열린 ‘충남 지역 신협 이사장 간담회’에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와 윤여경 신협 충남지역협의회 회장, 양준모 신협중앙회 이사, 서근철 신협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감사패 전달, 공연, 간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축사를 통해 “서민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신협은 우리 도와 함께 22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2%대 저리로 도내 1700여개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금융을 지원하고 있고  소상공인 경영 자문,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 지사는 이어 “우리 도는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에게 대출을 지원,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라며 “충남과 신협이 서로 협력한다면 도민들의 경제적 안정과 성장은 물론 더 많은 분야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