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평생학습동아리에 활동 보조금 지원

자발적 학습 분위기 조성 및 우수 동아리 양성 목표

2023.02.04  (토) 00:08:51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우수 학습동아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23년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학습동아리를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학습모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학습과 재능나눔에 필요한 활동비 등을 지원하는 평생교육 사업으로 시는 등록된 8개 학습동아리를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계룡시에 등록한 학습동아리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2월13~15일까지로 사업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의 서식을 구비해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부서 평가와 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동아리별 최대 1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지난해 5개 학습동아리를 선정해 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학습비와 지역사회 연계 활동비를 지원했다”면서 “올해는 최대 8개 학습동아리를 선정해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배움과 나눔의 학습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습동아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 042-840-2594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