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현장점검 실시

2022.10.12  (수) 21:08:38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부여=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남 부여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27일부터 10월11일까지 식중독 등 각종 위생·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백명호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과장, 행정과장이 학교급식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 간부 공무원들은 급식 현장을 방문해 급식 방역 관리, 식재료 검수, 보존식 관리, 단계별 위생·안전관리 준수 여부, 식중독 대책반 구성 운영과 대응체계 등 학교급식의 전반적인 운영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백명호 교육장은 11일에 부여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급식 방역 활동과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급식관계자들을 격려하며 “검수와 조리, 세척 등 모든 과정에서의 철저한 관리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여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의 위생 및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학부모를 포함한 학교급식점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식재료 방사능 검사, 급식기구 미생물검사, 급식관계자 위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