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재학생 전원 대상 일반건강검진 실시

검진비용 지원으로 건강한 캠퍼스 구축

2022.10.08  (토) 23:41:41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공주=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보건진료소가 4~27일까지 재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시행하지 못했던 학생건강검진을 3년만에 재개한다고 7일 밝혔다.



보건진료소에 따르면 학생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발견하고 유소견자 관리로 건강한 대학생활을 유지하도록 신체계측, 일반혈액검사, 지질검사, 신장질환검사, 간기능검사, B형간염검사, 소변검사, 흉부방사선 촬영 등의 항목을 검사한다고 밝혔다.



또한 안전관리센터와의 협업으로 연구활동종사자의 일반건강검진도 함께 진행되며 실험실습과정에서 유해인자로 인한 위험성을 파악해 치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검사에 소요되는 비용은 공주대에서 전액 지원하며 검진결과는 학생 또는 학부모에게 직접 통보하고 결과에 따른 건강상담과 유소견자 질환별 병원진료안내 등 체계적인 학생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보건진료소 이혜경 소장은 “학생들이 혹여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소홀히 해 활기찬 대학생활이 저해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비대면 위주의 생활패턴 등으로 형성된 습관을 바로 잡고 자신의 상태와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