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비룡이AR 찾기’ 이색적인 콘텐츠 운영

1일 100명 선착순 선정, 행사장 7개 부스에서 비룡이 찾으면 푸짐한 선물 증정

2022.10.07  (금) 03:55:13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7일 개막하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기간 동안 엑스포 마스코트인 ‘비룡이 AR(증강현실)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비룡이 AR 찾기’ 게임은 출몰하는 비룡이 이미지를 찾아내는 AR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MZ 세대를 비롯한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콘텐츠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관람객들이 게임 속의 주인공이 돼 세계평화관, 세계軍문화생활관, 국방체험관 등 7개 전시관 내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 ‘비룡이’를 잡으면 되며 참가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비룡이 AR 찾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된다.



7개 전시관은 세계평화관, 한반도희망관, 대한민국국방관, 세계군문화생활관, 국방체험관, 4차산업융합관, 지역산업관 등이다.



게임은 비룡이 10마리를 잡으면 마무리 되며 미션에 성공한 참가자는 지역산업관에 위치한 계룡시 홍보부스에 접수하면 선착순 1일 100명에게 엑스포 기념품 및 5000원 권 계룡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계룡시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군문화를 느낄 수 있는 군문화엑스포에 오셔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비룡이도 잡으며 기억에 남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7~23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