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 운곡초, 교직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생명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해

2022.10.06  (목) 21:32:34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청양=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남 청양군 운곡초등학교는 5일 교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청양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습을 했다고 밝혔다.



학교 및 생활 주변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 응급처치 대처법 및 심폐소생술에 대한 실습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전직원이 사고 현장에서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갖추도록 마련했으며 학교보건법 제9조 2항에 의거 응급처치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보건교사와 체육교사는 물론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운곡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이론을 이수하고 이날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4분의 기적’을 실현시키기 위해 청양소방서 강사의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활용법 및 하임리히법까지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실습 교육에 중점을 두고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직원 모두가 직접 실습에 나서 심폐소생술 수행에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



이성희 교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교직원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며 위급하게 인명을 구조해야할 때 두려움을 갖지 않고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에 앞장서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