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의회, 의정활동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행정사무감사 ․ 예산심사 등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

2022.10.01  (토) 03:11:04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크게보기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논산시의회는 30일 시의회 회의실에서 제9대 시의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실무에 접목해 효율적인 의정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첫번째 시간에는 김용석 좋은정책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행정사무감사 준비 및 실시 방향, 시정질문 요령 등에 대해 실전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두번째 교육은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이 예산심사기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전달했다.



서 원 의장은 “제9대 의회에 초선의원의 비율이 높아 의원들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준비했다. 본 교육이 주요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제9대 논산시의회는 시민의 의견이 제도와 정책이 되는 의정 구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논산시의회는 오는 10월17~19일까지 제23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조례안 심사 및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승인 등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