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시·군도 합심

계룡서 정책현안조정회의...도·시군 주요 현안 논의도

2022.09.28  (수) 22:08:43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내포=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도 내 15개 시‧군이 다음달 막을 올리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도는 28일 계룡 신도안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필영 도 행정부지사와 각 시‧군 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시‧군의 지원 방안을 중점 논의하고 도 협조사항 전달, 시‧군 현안 및 홍보 사항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와 계룡시가 공동 주최하고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군문화엑스포는 다음달 7일 개막해 같은 달 23일까지 17일 동안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열린다.



주제는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로 행사는 공식행사와 메인 프로그램, 상설무대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으로 마련했다.



전시관은 세계 평화관과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 군문화 생활관, 국방체험관, 4차산업 융합관, 지역 산업관 등 7개를 설치했다.



도정 주요 협조 사항으로는 △2022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준비 철저 △풍수해 보험 활성화 추진 △추계 도로 정비 추진 △ 고향사랑기부제 사전 준비 철저 등 24건을 전달했다.



시‧군 현안 및 홍보 사항으로는 △천안 빵빵데이 대축제 △공주 백제문화제 △아산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서산 해미읍성축제 △금산인삼축제 개최 등을 소개했다.



이필영 부지사는 “군문화엑스포는 군 문화 교류를 통한 세계 평화와 화합의 장 실현을 위해 마련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각 시‧군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부지사는 또 “민선8기 출범 100일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100일 중점과제 등이 가시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의지를 갖고 적극 추진해 줄 것”도 당부했다.



이날 회의 이후 이 부지사 등 참가자들은 군문화엑스포 행사장을 방문, 행사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