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 2022년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2022.09.24  (토) 03:10:55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23일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회에 걸쳐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증진을 위한 인식을 공유함과 동시에 시정 기획·추진에 있어 장애인을 대하는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바로 세우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 나선 한국장애인인식개선교육센터의 이원준 강사는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데 필요한 메시지를 여러 사례로 풀어내며 큰 감동과 교훈을 선사했다.



논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근본적 인식개선을 돕는 자리를 만들어가며 장애인과 함께 행복한 논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연 1회 1시간 이상 실시해야 하는 법정교육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사고방식을 확립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