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시민대상 갈등해결 역량강화 교육 열어

2022.09.24  (토) 02:35:27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일반시민 대상 ‘갈등해결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우리마을 갈등해결사 역량강화 교육 공모사업이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시 주관으로 열린 후속 교육으로 일반시민 대상 교육은 최초로 실시됐다.



교육은 1·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교육자치시민회 공동대표 김동엽 박사를 초청해 민주적 회의 운영 및 공감 유도에 대한 실습을 △2부에서는 한국갈등관리학회 최병학 회장을 초청해 계룡시 갈등관리 및 민군협력 발전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김관수 씨는 “시에서 시민대상 갈등해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교육으로 민주적 회의에 필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교육에 앞서 오는 10월7~23일까지 계룡시 일원에서 열리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피켓이벤트를 실시하며 시민 마음을 모으는 시간도 가졌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