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경찰청,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회장단과 간담회 개최

가을철 어르신 교통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기로

2022.09.24  (토) 00:50:46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내포=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청남도경찰청은 23일 가을철 고령자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위해 (사)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전대규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을 비롯해서 각 15개 시군 지회장 그리고 충남도경찰청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철 고령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기적으로 저녁 시간이 빨라져 노인보행자 교통안전이 취약해지는 만큼 고령자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한 충남경찰의 사고예방대책 설명과 함께 각 노인회장의 의견과 질의를 경청하고 김갑식 충남경찰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청장은 “어르신들의 교통사망사고가 전체 사고 중 50% 이상을 차지한다”며 “특히 해가 짧아지는 가을철에 보행 중 사고 위험이 높은 만큼 단속활동과 함께 노인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을 확충해서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전대규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회장은 충남경찰청이 노인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활동을 요청하면서 “각 지회에서도 지역 곳곳마다 노인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충남지역 교통사고 사망자는  154명으로  지난해보다  20%(-38명)  감소(9월22일 기준) 했다.



다만 2022년 노인교통사고 사망자는 총 77명으로 지난해보다 5.5%(+4명) 증가했고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50%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