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 미국 볼스테이트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2022.09.23  (금) 22:59:33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공주=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는 22일 미국 인디애나주에 위치한 볼스테이트대학에서  교수  및  학생 교류,  공동연구 등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위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술교류협정서 체결은 원성수 총장과 임은정 국제교류본부장, 볼스테이트대학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볼스테이트대는 2004년 학술교류협정 체결 이후 교수·학습교류, 공동학술연구 등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번 협정은 기존의 협정에 더해 △교육 및 연구 자료, 간행물 및 학술 정보의 교환 △교수진 및 연구 학자, 학생의 교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공동 연구 및 회의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정에서는 학생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현장학습 진행을 위한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을 강조했다.



공주대학교는 47개국 189개 기관과 협정을 맺어 국제교류를 하고 있으며 대규모 해외학생교류 프로그램과 미국과 일본 등과의 학술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글로벌 인재 육성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