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쉼과 문화가 있는 ‘책놀이터’ 행사 운영

2022.05.25  (수) 17:48:31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임길영)은 5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인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포함한 해당 주간에 독서 진흥 행사로 ‘쉼과 문화가 있는 책놀이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자료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그림책과 관련된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책놀이 행사이다.



특히 누리·통합 교육과정을 토대로 매월 책놀이 활동 주제를 다양하게 선정했으며 남부평생교육원 특화도서인 소리책을 활용해 그림책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자녀와 함께 숨은그림찾기 놀이, 케이크 색칠하기, 종이를 오려서 붙이는 돌고래 만들기 등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인하 문헌정보부장은 “책놀이터 운영을 통해 도서관이 즐거운 생활 속 문화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어린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부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쉼과 문화가 있는 책놀이터’ 독서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누리집(cnbl.cne.go.kr) 또는 문헌정보부 041-730-7730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