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 박차

세계유산과 수상레포츠 결합한 체험형 관광콘텐츠 마련...백마강배 수상스포츠대회 통합개최로 수상레포츠 메카 우뚝

2022.05.25  (수) 16:58:16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크게보기

[부여=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부여군이 지역 특성을 활용한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역특화 스포츠관광 산업육성 사업’ 공모에 선정돼 3년간 사업을 추진해 왔다.



부여군 대표 수상레저스포츠인 카누와 세계유산자원을 접목해 레저와 힐링을 결합한 레절링 컨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수상레저 문화관광도시로서  부여군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의지를 담아 진행했다.



특히 올해 부여서동연꽃축제 기간 다양한 백마강배 수상스포츠(용선·카누동호인·SUP) 대회를 동시 개최해 축제공간을 궁남지에서 백마강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레저 공연 및 물놀이존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대회 참가선수단과 축제 방문객에게는 수상레저의 이색 볼거리와 풍성한 체험거리도 제공한다.



오는 10월 말까지 매 주말 운영하는 ‘카누/SUP체험교실’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초등학생부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다.



백마강과 낙화암 주변을 오가며 자연절경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역사의 흔적도 더듬어 볼 수 있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찾는 이가  늘고 있어  부여 수상 스포츠관광 컨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청은 인터넷 예약(충남카누협회 홈페이지) 또는 현장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부여군이 가족 단위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찾는 수상레저스포츠 메카로서 위상을 굳히고 사업 성과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