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교육지원청, 청양상상놀이터 운영

소규모유치원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놀이지원프로그램 운영

2022.05.25  (수) 16:39:38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청양=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남 청양교육지원청은 유아교육지원센터가 5월19일부터 6월24일까지(6주간) 소규모 병설유치원에서 청양상상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과 함께 유·초 연계 활동을 하면서 사회성, 인성교육(양보, 배려, 협력), 소통 및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유아·놀이중심프로그램 이다.



청양군 특색사업으로 진행되는 청양 상상놀이터는 유아들이 놀이와 경험을 통해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고  바른 인성과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에어바운스, 고카트, 꼬마기차, 바이킹 체험 등을 하면서 움츠려있던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됐다.



박동인 교육장은 “청양 특색사업으로 소규모 유치원 원아들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동등한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교재교구 및 물품대여사업도 확장 중이며 놀이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