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공학과 ‘국제수산식품전시회’ 참관

2022.05.25  (수) 16:30:55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공주=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지난 20일 식품공학과 학생 40여명이 서울 COEX에서 개최된 국제수산식품전시회를 참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전시회 참관은 박상현 교수의 인솔 아래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에서는 매학기마다 식품 관련 최신 전시회에 학생들이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신제품의 개발 동향과 기술 변화 등을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식품분야에서는 전통적인 농산식품 외에도 축산식품이나 수산식품 등 분야별 식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 이와 같은 영역의 최신 제품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학생들의 현장 밀착형 교육을 위해 수산식품 전시회에 참여했다.



이날 전시회에는 100여개의 업체에서 개발한 새로운 수산식품이 전시됨으로써 식품을 전공하는 식품공학과 학생들에게 강한 흥미와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



식품공학과장 박윤제 교수는 “전시회 참관은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실습 등 부족했던 학습내용을 현장 밀착형 교육을 통해 보완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견학 및 전시회 참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