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 ‘논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

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축제

2022.05.19  (목) 23:27:52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청소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의 장이 펼쳐진다.



충남 논산시(시장 권한대행 안 호 부시장)는 여성가족부와 시가 주최하고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및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논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 오는 21일 오후 2~4시까지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의 결합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 문화체험이 이뤄지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의 생산자 또는 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논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재미를 높여줄 스포츠, 놀이체험, 이벤트 활동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산물과 환경을 주제로 한 무료 체험부스로 기획된 이번 논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환경, 농산물, 이벤트, 놀이체험 등으로 구성돼 더욱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경주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과 논산시민들이 오랜만에 문화·예술·놀이체험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스팜’은 참여 접수는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홈페이지(www.nsyouth.or.kr)또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활동팀 041-730-6025로 하면 된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