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적극 홍보

2022.05.19  (목) 21:57:27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논산소방서(서장 이희선)는 주택화재를 예방하고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를 집중 홍보하고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소방청 국가화재정보센터 통계를 보면 2021년 전체 화재 3만6267건 중 주택 화재는 총 1만5건으로 전체 화재 장소의 27.6%를 차지하며 높은 비중을 나타내 주택용 소방시설의 비치·설치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주택용 화재경보기를 말하며 법적 의무 설치 대상은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으로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비치하고 주택용 화재경보기는 구획된 실마다 1개 이상을 설치해야 한다.



이에 논산소방서에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SNS 게시용 카드 뉴스를 제작해 논산시를 벗어나 대외적인 홍보가 추진될 수 있도록 공유하고 있으며 차량용 현수막 게시, 지역 내 대형 전광판 활용 홍보물 송출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필국 예방총괄팀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민의 의식 전환과 자발적 참여가 필요하다”며 “소화기와 주택용 화재경보기를 설치해 안전문화조성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