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캠페인 진행

세계 고혈압의 날 및 금연의 날 기념...찾아가는 건강홍보관 병행 운영

2022.05.18  (수) 21:54:29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시 보건소에서 세계 고혈압의 날(17일)과 금연의 날(31일) 맞아 혈압 측정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5월을 ‘혈압 측정의 달’로 지정·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그동안 캠페인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한 홍보를 해왔으나 보다 적극적으로 혈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 보건소는 지난 17일 엄사면 일원에서 △혈압·혈당측정 △금연클리닉 홍보 △내마음 알아보기 △진드기 감염병 예방 △구강건강 실천 △국가 암검진 등 혈압과 금연 뿐 아니라 몸과 마음 건강 전반에 대한 관리 중요성을 알리고 행사 참여자에게는 모기·진드기기피제 등 관련 홍보물품도 배부했다.



시 보건소는 캠페인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역 내 중·고등학교 등굣길에서 금연캠페인을 실시하고 혈압관리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30·40대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도 지속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임방원 보건소장은 “고혈압은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선행질환 중 하나로 조기 발견과 규칙적인 치료·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혈압 체크, 절주와 금연 및 매일 30분 이상 운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만큼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