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 운영

2022.05.17  (화) 20:16:42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부여=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부여군은 청소년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이달 11일부터 오는 6월22일까지 일정으로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아동·청소년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을 환기하고 구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구강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마련했다.



군 보건소·보건지소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해당 지역 초·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프로그램 참가를 신청한 초·중학교 9개 학생 330여명이 대상이다.



치아우식증(충치) 예방과 구강 건강의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도록 관련 지식과 올바른 구강관리를 교육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 치면착색제(치아세균 자가 진단)를 활용해 평소 칫솔질 습관을 직접 확인해보면서 스스로 구강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는 학교에서도 칫솔질할 수 있도록 캐릭터 칫솔·치약세트를 제공해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부여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기관과 연계해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불소도포, 치아 홈 메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 구강건강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