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학교4-H회 아름다운 교정 만들기 구슬땀

두마초·엄사중 학생 49명 참여...꽃잔디 식재로 학교 경관 개선

2022.05.10  (화) 20:52:53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자)는 지난 4일 학교 4-H회에 소속된 두마초와 엄사중 학생 49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다운 교정 만들기로 꽃잔디 식재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교내 진입로 및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꽃잔디 900본을 식재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교내 경관 조성을 통해 심신 안정과 학교에 대한 애정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엄사중의 한 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심은 꽃잔디를 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친구들과 정서적 감성을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교 4-H회는 “앞으로도 등·하교 및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학교정원을 가꾸는 등 많은 학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지난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4-H회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에는 4-H회의 지·덕·노·체 이념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 형성을 이룰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