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경찰청, 충남권역 ‘고속도로 교통안전 협의회’ 개최

고속도로 안전과 소통을 책임집니다!

2022.05.10  (화) 19:27:48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내포=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청남도경찰청(청장 노승일)은 10일 오후 3시 고속도로순찰대 대회의실에서 지지환 도경 교통과장, 서정필 고순대장 및 충남지역 내 도로공사 지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속도로 교통안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충남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주관으로 충남권역 도로공사, 천안논산고속도로(주), 교통안전공단 등이 참여해 고속도로 안전과 소통 및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매분기 개최한다.



참석자들은 기관간 추진사항과 협조사항을 논의하고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해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업과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 했다.



또한 교통사고가 잦은 곳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합동 점검을 통해 실질적인 사고감소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개선대책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충남도경 지지환 교통과장은 “충남권역 고속도로는 각 기관의 맞춤형 안전대책과 촘촘한 시설관리로 지난해대비 교통사고는 34%, 사망자는 84% 감소하는 등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고속도로를 만들기 위해 기관간 협업을 당부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