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소방서, 음식점 후드·덕트 화재예방 당부

2022.05.10  (화) 18:44:07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음식점 주방 후드·덕트의 화재 발생 위험성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10일 밝혔다.



음식물 조리 중에 발생하는 화재 유형은 식용유 사용 시 과열에 의한 화재 또는 조리과정의 불티가 후드·덕트·벽체에 고착된 기름때에 착화돼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소방서에서는 후드·덕트 화재 예방을 위해 음식점 관계인에게 후드·덕트 안전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기름 찌꺼기 청소하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배기덕트는 설치 시 0.5mm 이상 강판 등 불연재료로 설치하고 기름을 제거할 수 있는 필터를 설치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기름 찌꺼기를 청소해야 한다.



또한 음식점 주방에는 식용유 화재에 적응성이 있는 K급 소화기도 함께 비치해야 한다.



논산소방서 관계자는 “음식점 주방이나 고깃집 테이블 등 연기를 빼내는 덕트는 기름 찌꺼기에 의한 화재 발생 위험이 있다”며 “사전에 화재 예방을 위한 덕트 청소 등 주기적인 관리와 화재 예방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