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폭력예방 홍보대사 선발 및 활동

캠퍼스별 기본교육 및 캠페인 사전교육 실시

2022.05.02  (월) 20:37:15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공주=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인권센터는 지난달 27~29일까지 공주, 예산, 천안 캠퍼스를 순차적으로 순회하며 폭력예방 홍보대사로 선발된 2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와 캠페인 준비를 위한 사전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2022학년도 활동에 앞서 지난달 22일에는 3개 캠퍼스 공동으로 홍보대사에게 성인지감수성을 주제로 오리엔테이션과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공주대학교 인권센터 폭력예방 홍보대사들은 올해 8기이며 학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성희롱, 성폭력 포함)를 예방 활동과 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모니터링으로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고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인권센터장 이기형 교수는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행사가 취소되는 등 홍보 활동에 아쉬움이 많았으나 2022년에는 찾아가는 대면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홍보대사 개별활동 보다 캠퍼스별로 팀(2~3명)을 구성해 SNS 온라인 활동 등 홍보 방법을 다양화해 시너지 효과 높일 수 있도록 해달라”고 홍보대사들을 격려하며 당부했다.



홍보대사들은 재학생의 직접적인 참여와 홍보활동을 통해 인권캠페인을 펼치고 학생들의 인권 의식 전환-실천-행동변화를 이끌어 내어 상호 존중하는 인권친화적 캠퍼스 조성에 앞장서고 특히 인권감수성 및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SNS 등 학내 커뮤니티를 통해 성범죄 등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