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 강경젓갈축제 4차 이벤트 “이번엔 맛깔난 육젓과 함께해요”

2021.07.23  (금) 20:59:02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021강경젓갈축제 홍보를 위한 4차 이벤트가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강경맛깔젓TV)을 통해 실시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강경맛깔젓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경의 특별한 비법으로 숙성시킨 육젓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특산물 브랜드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4차 이벤트는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초강추 보쌈육젓무침’을 주제로 강경 중·고등학교 교장 2분을 초청, 강경 새우젓을 소개하고 육젓을 이용한 육젓호박볶음, 육젓맑은콩나물국, 육젓포기김치 등 다양한 음식 레시피와 맛 등을 홍보한다.



또한 공식유튜브(강경맛깔젓TV)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1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참여자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젓갈의 고장인 강경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강경의 맛과 멋을 알리는 것은 물론 오는 10월 예정된 강경젓갈축제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오는 28일 울주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 향후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축제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관련단체의 포괄적 참여를 유도해 지속가능한 축제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