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실시

다문화가족, 지역 아동·장애인 및 학부모 대상 실시

2020.10.27  (화) 16:19:13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계룡=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역내 다문화가정 지원,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및 가족친화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계룡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난 7월13일부터 10월23일까지 지역내 8개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성폭력, 가정폭력)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폭력예방교육은 결혼이주여성을 비롯한 다문화 가족과 지역의 아동, 장애인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디지털공간과 경계 △성인지감수성 △가정폭력예방 및 대처 등 폭력의 발생원인과 형태, 올바른 대처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드림지역아동센터 △계룡시체육회 △신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장애인 단기보호센터(두드림) 등을 방문해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받은 한 아동교육기관 관계자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 및 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돼 아이들도 집중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며 “관련 내용의 계속적인 교육을 통해 교육현장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원 센터장은 “교육을 받은 시민이 ‘폭력예방파수꾼’으로서 지역사회를 함께 지킬 수 있기를 기대하며 폭력예방교육은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