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전문자격 취득으로 강소농 육성

2020.07.31  (금) 19:28:54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익희)는 지난 29일부터 강소농 육성의 일환으로 자격취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교육은  떡제조기능사 과정  개강을 시작으로  카빙,  아로마 테라피 등  3개 과정 6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국가기술자격인 떡제조기능사는 올해 처음 신설돼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쌀을 비롯한 지역자원을 활용 떡 가공기술을 습득하고 나아가 식품 가공산업을 육성하는 과정이다.



카빙과 아로마 테라피 과정은 민간자격 취득과정으로 아로마는 피부미용, 피로회복, 모발강화를 위한 에센스, 스킨만들기, 건강마사지 등 다양한 과정으로 편성해 농촌체험의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카빙은 수박, 무, 사과 등 농산물을 활용해 글자, 모양을 조각하는 것으로 농장홍보나 체험활동 시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해 최근 많은 농업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강생 전원이 자격을 취득하고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강한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자격취득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팀 041-746-8341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