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 ‘코로나19 극복 GPS 활용 나홀로 걷기 대회’ 개최

2020.07.16  (목) 19:15:34
서동수 기자 (ewf8437@naver.com)
크게보기

[논산=e지역news] 서동수 기자 =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코로나19 극복, GPS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 GPS활용 나 홀로 걷기대회’는 비대면 걷기행사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인원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6~18일까지 진행되며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앱인 ‘워크온’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걷기 코스는 논산시민공원, 강경둔치공원, 탑정호, 노성산 등 4개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한 후 하단 두번째 그림인 트로피 모양을 클릭 논산시챌린지로 들어가 원하는 걷기대회 장소를 클릭하면 된다.



하단의 참여하기에서 지도(경로보기)를 누르면 해당 지역의 코스를 확인할 수 있고 걷기를 시작하면 위치기반서비스(GPS)를 통해 자동으로 측정되며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코스 별 걷기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10일 이내 상품권을 문자로 발송 할 예정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나 홀로 걷기대회는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향상하고 선물을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걷기 코스 개발, 소규모 걷기대회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 건강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근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