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 목면초, 온라인으로 서울역사박물관 만나다!

천안 위례초, 경남 길곡초 학생들과 함께 공부해요

2020.07.10  (금) 15:47:03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청양=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남 청양군 목면초등학교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교육과정으로 계획돼있던 학교 밖 체험학습을 하지 못하고 있는 5~6학년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체험학습을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박물관 체험 온라인 교육에 선정돼 비대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교과연계 수업인 ‘교실 밖 역사탐험’을 원격 화상교육으로 실시하고 화상 앱을 통해 실시간 수업으로 진행했다.



이번 화상수업은 개항 이후의 서울의 변화 과정과 대한제국기의 자주독립, 근대화를 위한 노력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시청각 활동, 전시실체험, 만들기 체험, 퀴즈 게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됐다.



원격 화상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서울 역사박물관에 마련된 전시실을 체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사들과 함께 수업 교구들을 실시간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원거리라서 쉽게 만나지 못하는 천안 위례초, 경남 길곡초 5~6학년 학생들과 함께 화상수업에 참여해 온라인이라는 한 공간 안에서 역사 탐험을 함께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뜻깊은 체험수업을 경험했다.



김성숙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학생들이 그동안 해왔던 다양한 학교 밖 체험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서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온라인에서 만나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으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