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 청양유치원, ‘사랑나눔 알뜰장터’ 운영

합리적인 소비습관과 나눔의 기쁨·행복 극대화!

2020.07.09  (목) 17:59:08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크게보기
크게보기

[청양=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남 청양군 청양유치원은 8일 전체 원아 65명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사랑 나눔 알뜰장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유아 간 거리를 유지해 학급별로 나눠 진행했으며 마스크 착용, 상호 간 거리두기, 손씻기 및 손소독 등의 사전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직접 물품 구매 활동을 해 봄으로써 합리적인 소비습관과 절약 정신을 배우고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람과 나눠 쓰는 경험을 통해 나눔의 기쁨과 물건을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을 길러주고자 운영했다.



알뜰장터를 운영하기 전  유아들은  사고 싶은 것들을  부모와 함께  구매 목록표에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당에 마련된 슈퍼마켓, 야채·과일가게, 문구점, 제과점을 돌아보며 가게 물건과 가격을 탐색한 후 설레는 마음으로 ‘사랑 나눔 알뜰장터’에 참여했다.



만3·4세 유아들은 손님, 만 5세 유아들은 가게 주인 역할을 맡았으며 만 5세가 손님 역할을 할 경우 교사가 가게 주인을 맡아 진행했다.



유아들은 미리 작성한 목록표를 보며 물건을 고르고 물건값에 맞는 돈을 주고받으며 내가 갖고 싶은 것들을 모두 살 수는 없으므로 꼭 필요한 물건을 선택해 구입해야 한다는 것을 배우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여인선 원장은 “ 오늘 운영한 ‘사랑 나눔 알뜰장터’를 통해 청양유치원 원아들이 바른 경제 습관을 형성하고 화폐의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