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 정산초,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자

비만예방교육 실시

2019.06.14  (금) 17:03:33
허형남 기자 (qqx8437@naver.com)
크게보기

[청양=e지역news] 허형남 기자 = 충남 청양군 정산초등학교는 1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양군보건의료원과 연계한 비만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산초는 대체로 정상 체중에 속하는 건강한 학생들이 다수이나 어느 정도는 관리가 필요한 학생도 일부 있기에 이러한 시간을 마련하게 됐다.



이날 예방교육은 청양군보건의료원의 영양사를 강사로 초청해 비만을 예방해야 할 필요성과 방법, 잘못된 비만상식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을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 자신의 몸을 구성해 매일 적절히 섭취해야하는 음식, 건강에 좋지 않아 주의해 할 음식들을 음식 신호등으로 알아보며 올바른 음식 섭취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다.



한창 외모에 관심도 많아지고 자신이 비만이라고 생각하며 고민을 하고 있을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비만예방교육이 됐고 이런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민명선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형성해 실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건강한 정산초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e지역news(http://www.ezon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뉴스 보기
메인페이지로 이동
Copyright © ezonenews.kr all rights reserved.